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백신 교차접종 완료, 그 후

반응형

 

직업 특성상 백신을 조금 일찍 맞았다.

4월 24일에 1차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그리고 지난 7월 10일에 2차를 화이자로 

총 2번의 백신 접종 (교차 접종) 을 마쳤고, 항체가 생기는 2주의 기간 중 이제 4일만 버티면 이제 백신에 대한 부담감으로 해방이다! 예 !

 

1차를 맞을 당시에 만 30세 미만은 또 아스트라제네카를 맞을 수 없게 되서 못 맞는 동료들도 생겼었다.

하지만 이번 3월 생일이 지나 만 30세에 딱! 걸린 나는 대상자가 되었고 남들은 무섭다고 일부러 안맞기도 하던데

정작 나는 백신과 싸우고 싶은 패기 하나로 마냥 빨리 맞는게 좋았고 지나고봐서도 맞은게 잘했다고 생각한다. (고생을 안한건 아니지만) 

 

 

1차 _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2021.04.24)

 

 아스트라제네카가 워낙 어린 사람들한테 부작용이 심하게 나타난다고 해서 사실 맞을 때 되니까 걱정이 밀려왔던 문제의 AZ.. ^_^

만 30세 이상 접종이라고 하니, 그럼 접종 대상자 중에 내가 가장 어린 것이고 이렇게 마루타가 되는 것이구나 - 했지만,

죽진 않을거라며 스스로를 달랬다. 

백신 주사는 그냥 따끔? 아프지도 않거니와 백신 맞고나서 4-5시간은 정말 아무런 증상도 없었고, 오전에 접종 이후 밤부터는 원래 없던 근육통이 조금 생겼다. 

원래 어깨가 결리거나 뻐근할 때가 거의 없는데 어깨 통증이 심해지길래 

나 오늘 뭐했지? 했다. 아 나 백신 맞았지! 

그리고 두통도 생겼다. 처음엔 조금씩 아프더니 확실히 타이레놀을 먹으면 안되는 수준으로 욱씬거려서 이틀 동안 8시간 지속되는 타이레놀을 야무지게 한통 클리어 했다 ! 

열은 안났고 두통과 근육통이 약을 먹어야 하는 수준으로 생겼는데

딱 맞은 당일, 그리고 다음날이 지나니까 증상도 미미해졌다. 

 

아, 같이 백신을 맞은 지인들의 증상도 덧붙이자면 정말 다양했다. 

오한이 들어서 온몸을 바들바들 떨며 자다가 옆에 있는 물병도 제대로 집어서 먹을 수가 없었다는 심각한 사람도 있었고, 대부분은 열이 많이 나고 몸살처럼 고생 했다고들 한다. 물론! 거의 좀 증상이 미미해서 힘들지 않았다는 사람도 있었다.

하지만 내 주변엔 그 누구도 고통스러울 정도의 증상이 48시간 이상 지속되진 않았다는 것.

이틀 지나니 힘들어하던 친구들도 이젠 살 것 같다고 했다. 

 

 

2차 _ 화이자 백신 접종 (2021.07.10)

 

 생각보다 빨리 온 2차 접종 시기! 이제 이것만 맞으면 백신에서 해방이라는 생각에 좋았..으나,

이날 사실 컨디션이 심히 안좋은 상태였다. 수포성 고막염으로 염증이 좀 심각한 수준이어서 백신을 맞아도 되나 고민했지만 날짜를 변경할 수 없다는 말에 일단 맞고 보기로 했다. 

 

화이자도 AZ와 마찬가지로 전혀 안아프고 눈깜짝할 사이에 끝난다. 

맞고 나니 백신 접종 완료했으니 달고 다니라고 이렇게 뱃지까지 주셔서 좀 뿌듯 . 

이상 반응 보기 위해서 10-15분 앞에서 기다리고 약국에서 타이레놀 사서 집에 왔다. 

 

화이자는 2차 접종 때 더 아프다길래 

왜 나는 1차 때 더 아픈 AZ와 2차 때 더 아픈 화이자를 맞아 고생을 해야하나 생각했는데..ㅎㅎ

백신 이후로 고막염으로 너무 심하게 앓아서 그게 고막염 때문인지, 아픈데 백신을 맞아서 더 아픈건지 잘 모르겠다. 1차 때랑 똑같이 근육통은 좀 생겨서 이건 백신 때문이구나 싶었다 ! 

 

같은 시기에 또 2차를 맞은 친구들한테 증상을 물어보니, 확실히 AZ 1차 보다는 증상이 덜했던 것 같다. 

1차 땐 밤새 온몸 덜덜 떨고 열나서 제대로 고생했던 친구는 이번 2차 때 몸살 기운 있는 정도라고 했고, 다른 친구들도 열나고 몸살 기운 때문에 타이레놀 먹고 쉬고있다는 정도였으니 -  

아무 증상도 없는 정도까진 아니어도 1차 때보다 덜해서 크게 문제 삼지 않고 모두들 그러려니~~ 하는 느낌이었다.

 

어쨌든 교차 접종이 모두 끝났고, 

코로나든 변이 코로나든 나에게서 꽤 많이 멀어졌다고 생각하니 기분은 좋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주 째 코로나 확진자 수는 네자릿수.. ㅠ ㅠ

언제 끝나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