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SKK 중급 고사장 후기 : 인천부평 그린컴퓨터아트학원, 시간, 시설 후기와 주차 등

작심솜일 블로그 2024. 10. 19.
반응형

 

 

 

 

 

오늘 오후 5시, 드디어 HSKK 중급 회화시험을 보고 왔다. 

보고오자마자 매우 따끈따끈한 후기를 남겨보려고한다. 

조금만 지나도 많은 것들이 기억에서 사라져버리는 마법

 

 

 

 

시험 관련 정보 TIPS

이상하게도 나는 시험 시간과 고사장 후기 등을 블로그에서 찾기가 너무 어려웠다.

그렇다면, 내가 처음으로 적어두어야지! 

 

1. HSKK 중국어 회화 중급 시험, 몇시까지

오후 5시까지 시험장에 입실해야한다.

 

2. HSKK 중국어 회화 중급 시험, 몇시부터 몇시까지? 

오후 5시 입실 후 핸드폰 전자기기를 반납하고, 신분증 확인 및 시험 관련 설명을 듣고 헤드폰과 마이크 체크 및 수험번호 확인 등의 

사전준비와 더불어 화장실 다녀오고 약간 대기하는 시간까지, 20~30분 정도 걸렸다. 

시작한 시간은 5시 20분에서 30분 사이였다. 

그리고 퇴실한 시간이 대략 5시 50분~6시 사이. 

시험 소요 시간은 25분이다.

 

정리해보면, 

* 입실 시간 5시

* 시험 시작 시간 5시20~30분 사이

* 시험 종료 시간 5시 50분~ 6시 사이 

* 시험 소요 시간 25분 

 

3. HSKK 접수를 완료하면 접수처에서 접수완료 카톡을 보내준다. 

 

4. 준비물은 유효신분증만 있으면 된다. 수험표 필요없음! 

 

 

 

 

인천부평 그린컴퓨터학원 고사장 TIPS _ 위치, 주차, 고사장 컨디션 등

 

 

 

도착하자마자 휴대폰 반납하고, 끝나고 찍으려고 했으나 시험에 대한 멘붕으로 결국 시험장 내부 사진은 없다..ㅎㅎ

하지만 주변 느낌은 이렇다. 처음 가본 동네여서 조금 신기했음! 

 

 

[ 위치와 주차 ]

 

이사한 곳에서 비교적 가깝기에 선택해봤다. 

부평역에서도 가까워서, 뚜벅이 분들에게도 좋은 선택이겠지만 서울보다 주차가 편하다고 느껴서 자차를 끌고간 나에게도 나쁘지 않았다.

주차 어플로 '모두의 주차장'을 쓰는데,  '여유'라고 버젓이 써있는 가장 저렴하면서 자리가 많아보이는 '부평시장대정 공영 주차장'으로 향했으나 가보니 만차인 바람에 결국 헤매다가 '부원 공영 주차장'으로 향했고, 그곳도 자리가 없어 시간이 빠듯했던 나는 부원 공영주차장에 맞닿아있는 '모다아울렛 주차장'에 주차했다.

모다아울렛 주차장은 최초30분 1500원에 이후 10분마다 500원 추가!

4시 45분쯤 입차하여 시험보고 나와서 커피사들고 출차하니 1시간 23분 주차하였고,

주차비는 4500원 나왔다.

 

 

 

[ 시험장 컨디션 ]

 

시험장 컨디션은 내 기준 만족스러웠다.

건물 10층에 위치해있었는데, 화장실도 깨끗하게 관리되어있었고 고사장도 깔끔했다. 

안내해주시는 분도 친절하셨고 자리도 깨끗했다. 

각 컴퓨터마다 칸막이가 잘 설치되어있었는데 서로의 목소리가 들리는 건 어쩔수 없는 부분..!

특히 내 뒤에 앉으신 분의 목소리가 나에게 너무 잘들려서, 듣고 바로 따라 말하는 10개의 문제 동안은 

이건 컨닝도 가능하겠구나 싶었던~ ㅎㅎ

어느 회화 시험이나 주변 사람들의 말소리에 방해받는건 당연하니까 

이정도면 나는 괜찮았다. 

 

 

 

 

 

 

당황했던 부분 ..

 

내가 독학했던 hskk 책에서는 분명 11번~14번 노트 테이킹 시간에 영어와 한국어로도 가능하다고 되어있었는데..?

시험 설명하시면서 중국어로만 가능하다고 했다. 

중국어로 타자 설정해놓으셨으나 영어와 한글만 나오는 경우 알려달라고 했다. 

제1부문 따라 읽기가 끝난 후, 이제 10분의 준비 시간이 시작되었다. 

영어로 성조를 재빠르게 적는데, 중국어가 안나와서 그냥 성조로만 적으면 되나보다~하고 적고있었는데! 

시험관리자 분께서 돌아다니면서 메모하는 것을 확인하더니 나에게 중국어가 안되냐고 물어보셨다. 

영어만 된다고 하니 설정을 바꿔주셨는데, 이 과정에서 준비시간을 꽤나 잡아먹혔따..ㅎ..

 

그리고 문제를 풀면서는

마지막 문제가 '너가 모임을 열게 되면 어떤 것들을 계획할거냐'는 질문이었는데..

juhui라는 중국어 자체를 해석을 못해서 문맥으로 모임같은 건가보다~ 하고 답했다. 

이것저것 시험을 많이 보다보니 대충 넘어가는 스킬도 생기네..^^

모임이라는 의미를 내가 잘못해석한거면 그냥 0점이다 생각하고 나와서 

바로 검색해보니, 

추측했던 그 의미가 맞았다!!!!! 모임, 집회 라는 의미!!!!

물론 매우 엉망이고 쉬었다 말하고 문법 순서 틀리고 난리났지만,

질문 의도에 맞춰서 잘못말한건 그나마 괜찮은 것 아닐까^^...라고 위안을- 

 

턱걸이로라도 넘기면 다시 합격후기를 적어야지!

 

오늘도 열심히 산 나 자신 수고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