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SELF DEVELOPING

토익 스피킹, 독학으로 고득점 _ Level 7 팁, 중간점검

반응형

 

 

토익스피킹은 시험 점수가 필요할 때마다 독학으로 준비해왔다.

매번 LEVEL7이 목표였고 취준생 시절과 이직을 원하던 기간 때문에 주기적으로 갱신하느라 매번 짧고 굵게 독학으로 준비해왔고

그것만으로 매우 효과적이기도 하고 충분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LEVEL7을 받는 동안의 노력들을 정리할 겸, 이에 더불어 LEVEL8 을 준비하는 계획을 한번 세워보기로 했다.

 

LEVEL8은 그동안 딱히 필요하지도, 욕심내 본 적도 없던 성적이라서 준비하는 데 있어 덜컥 겁이 나서

여러 독학 후기들을 찾아봤다. 가능한지도 궁금했고, 스스로 그 점수가 가능할거라는 설득이 필요하기도 했고.

 

여러 후기들과 독학 사례들을 통해 알게된 유튜브 채널과 책의 도움을 받았고, 

그 결과 이번 년도 2월 달에 160점의 LEVEL7을 먼저 첫 스타트로 받고, 5월 달엔 180점의 LEVEL7을 받았다.

5월에 본 두 번의 시험 모두 180점이었는데, 5월 첫 시험에서 160점->180점의 변화만으로 너무 기뻤다.

사실 점수가 바로 올랐길래 그다음은 바로 LEVEL8의 (190점-200점) 세계로 점프할 줄 알았으나 막상 그렇지는 않았다 ^^..

그 단계로 가기까지 내가 모르는 어떠한 미묘한 산을 넘어야 하는 것 같은데, 

좀 더 정교하게 실력을 쌓아서 7월 동안 두 번의 시험 안에 LEVEL8 달성이 나의 목표닷 ! 

 

 

토익 스피킹 점수

 

 

1. LEVEL 7까지의 공부 TIP

LEVEL7 까지는, 기본기만 있다면 생각보다 쉽게 달성이 가능하다. 

요즘엔 YOUTUBE라는 너무나 좋은 선생님이 있기 때문에, 몇 가지 채널만 활용해서 차근차근 꾸준히만 한다면 

원하는 점수를 받을 수 있다. 

처음부터 유튜브만 본건 아니고, 처음에는 책을 사서 정독하기도 했는데

책은 너무 쉬운 내용도 어렵게 적혀있고 예시 답변 자체가 좀 현실적으로 와닿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다 공부를 하고 보니 아래 있는 유튜브 채널만 백 프로 활용해도 충분히 LEVEL7을 받을 수 있겠다고 생각해서 소개한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Z_njPaFCKrZcMQV6VFK6sw

 

제이크 토익스피킹

대한민국 대표 강의, 제이크 토익스피킹 공식 유튜브 채널입니다

www.youtube.com

 

그중에서도 초보자~중급자들 모두 통틀어서 보면 좋을 제이크 토익스피킹 유튜브 채널! 

일단 너무 재밌다. 말하시는 투도 약간 예전의 노홍철(?)의 느낌? 

공부가 재밌어서 하는 사람이 아닌 나 같은 사람은 선생님의 역할이 매우 중요해..

그리고 템플릿이 기본적으로 어렵지 않아서 조금 공부가 막막하거나 재미없는 사람들한테도 아주 추천이다. 

파트별 핵심정리를 하면서 도장깨기 하듯 공부하기 아주 편하게 구성해 놓으셨다.

이 채널 안에서 내가 추천하는 공부 순서는

파트별 핵심정리 Part1 부분 쭉 듣기 -> '토익스피킹 Part1 예상문제'로 배운 템플릿이 입에 어느정도 붙을 때까지 Part 1만 집중적으로 공부 -> 파트별 핵심정리 Part2 부분 쭉 듣기 -> '토익 스피킹 Part2 예상문제' 로 배운 템플릿 익히기.. -> 이렇게 Part 6까지 쭉~

그러다가 Part4 공부할 때 즈음부터는 앞에 배운 거 잊어버릴 수 있으니까 다른 파트 공부 전에 지난 Part 모의고사 한 번씩 풀어주는 식으로!

 

그렇게 파트별로 기본기 끝내 놓고는, 전체 모의고사 계속해서 풀면 된다.

의외로 도움이 많이 되었던 콘텐츠는 '점수별 답변 들어보기' 속 영상들! 어느 정도 해야 내가 원하는 점수가 나올지 중간중간

감을 잡는 용으로 활용하면 좋다.

 

나는 이렇게 LEVEL7 까진 문제가 없었으나,

이다음은 또 약간 더디게 점수가 올라가길래 몇 가지 방법을 더 추가해서 공부하고 있다.

 

 

 

2.  LEVEL8을 위한 추가 계획

먼저, 6일 뒤 시험을 앞두고 좀 더 완벽한 점수를 위해 노력할 것들을 더 추가했다. 

 

첫 번째, 그웬 유튜브

: 추천으로 알게 된 유튜버인데, 위의 제이크 토익스피킹과 확실히 다른 면이 있다. 제이크 토익 스피킹보다는 좀 더 말을 많이, 유창하게! 하는 느낌을 들도록 템플릿을 구성한 것 같고, 그래서 내 개인적으로는 고득점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좀 더 적합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이 채널에서도 마찬가지로 파트별로 나누어 무료로 강의를 제공하고 있는데 먼저 이 부분을 꼼꼼하게 들으면서 기본을 잊지 않을 예정이고, 

필수 표현을 몇백 개씩 모아둔 영상도 반복적으로 들으면 도움이 될 것 같다.

 

두 번째, Part5&6 부분 집중 문제풀이

: 아무래도 매번 가장 어렵다고 느끼는 부분이 Part5와 Part 6!! 초반에는 더듬거리느라고 시간 정말 많이 썼다. 

그래도 나아지지 않을 것 같던 버벅거림과 해결책 찾기가 이전보다 잘되는 걸 보니 연습밖에 없는 것 같다. 

해커스 토익 스피킹 고득점용 책이 한 권 있는데, 여기서 모든 내용 욕심내지 않고 꼭! 점수 챙겨야 하는 Part5와 Part 6 부분의 모의고사를 반복해서 풀고 집중 공부하도록 한다.

 

세 번째, 모의고사 내 답변 녹음 후 풀이

해야 하는 걸 알면서도 자꾸 미루게 되는 모의고사 풀면서 녹음..^_ㅠ 매번 내 부족한 답변을 듣는 게 그리 달갑지도 않고 풀었던 문제 다시 본다는 게 참 지루하고 힘든 일 같다. 하지만!! 정교하게 내 점수를 교정해나가려면 꼭 필요한 작업 같아서 마지막 계획으로 넣었다. 

시간 맞춰 반드시 녹음하고, 내가 개선할 점을 직접 확인하고 연습할 것. 

 

 

LEVEL 8 받고 인증 포스팅하러 와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