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SELF DEVELOPING

해커스 어학원 수업 2주차 / 제휴 할인 활용

반응형

 

 강남 해커스 어학원에서 월-목 오후 수업을 다닌지 2주 째다. 토익 스피킹과 공부와 더불어서 HSK 6급을 같이 준비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영어는 독학을 많이 해봐서 혼자 공부에 자신있는 편이지만 중국어는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야만 내가 원하는 단기간에 취득이 가능하겠다는 생각이 들어 고심 끝에 등록했다. 굳이 왜 인터넷 강의도 아니고 오프라인 수업을 듣냐고 묻는다면, 당연히 '강제성 부여' 때문이다. 아무리 하고자하는 마음이 있어도 공부란게 내겐 당연히 자연스레 되는 분야는 아니다. 일단 3주동안 학원을 다닌 뒤에 어느정도 시험에 대한 이해도를 갖고, 공부 루틴도 생겼을 때쯤부터 인터넷 강의를 시작해서 3주 더 공부하고 시험 보는 것이 내 목표 !

 

해커스 어학원 강남 수업 등록 

등록은 7월 말에 강남 해커스 어학원 본관에서 진행했다. 나는 강남 나간 김에 학원도 눈으로 확인할 겸 직접 가서 등록했지만, 인터넷으로도 충분히 수업 등록은 가능하다. 오프라인 등록은 환불도 오프라인으로 진행해야한다고 하니, 번거로운 상황이 싫다면 인터넷으로 수업 신청하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다. 해커스 어학원을 다니기 전에는 몰랐는데, 아래 지도 상에 표시된 위치가 해커스 어학원 본관이고, 그 주변으로 매우 많은 별관이 뿔뿔이 흩어져있다. 나도 수업은 본관이 아니라 제4별관에서 진행했다. 책은 제2별관 지하1층에서 구입했고 . 

 

이곳이 본관의 수강신청하는 데스트다. 아무래도 인터넷으로 대부분 신청할테니 오가는 사람이 많지는 않았다. 

수강신청 데스크 앞쪽으로는 학생들이 공부할수 있는 책상이 준비되어있다. 사진 왼편에는 카페도 있는데 다들 공부 중이었다. 학생들이 수업 앞뒤로 공부하기 위해 활용하나보다. 어학원 다니는 동안은 카페 대신 조용하게 공부할 곳이 필요할 때 활용하기 충분히 좋을 것 같다는 생각 :-)

 

수강 신청을 완료하니 간단한 설명과 함께 이런 프린트를 주셨다. 수업 개강 전날 문자로 어느 건물 몇 강의실에서 진행하는지, 강의실 교재구입관련 사항, 건물 출입시 주의사항. 할인 받을 수 있는 학원 주변 음식점/카페 들 관련 사항들을 문자로 보내준다. 

 

해커스 어학원 주차

아 이건 좋다, 싶었던 게 해커스 어학원은 주차가 가능하다는 것이었다. 주차가 가능하다니, 주차비가 매우 비싸고 주차도 힘든 이 강남 한복판에 말이다 !!  본관에는 1시간 20분 무료주차가 가능하고 별관 주차장에는 1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하다. 강남이 워낙 혼잡하기도해서 내가 차를 끌고 오는 날은 별로 없겠지만, 그래도 언제든 주차를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엄청 이득이라는 생각이다.

 

 

 

해커스 어학원 제4별관

내가 수업을 듣는 곳은 4별관이다. 4별관의 위치는 매우 만족인게, 강남역 9번 출구에서 3분 정도만 걸으면 바로 도착이다. 

9번 출구에서 나와서 이 비교적 넓은 골목을 지나면 바로 도착인데, 이 골목은 먹을 것들도 많고 반대편 강남 골목들보다 훨씬 깔끔해서 좋아하는 라인이다. 

또 수업 듣게되면 제 4별관에서 듣고싶다 ㅎㅎ 사실 버스 정거장에서는 10분 정도 걸어야해서 아주 가깝지는 않다. 지하철을 타고 도착했을 때 더 가깝게 느껴짐 ! 

 

복도는 이렇게 되어있다. 수업 10-15분 전부터 강의실에 들어갈 수 있지만, 앞 강의가 진행중일 땐 밖에서 줄서서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안쪽 강의실 입장을 기다리는 학생들이 복도에 꽉 채워 줄서있는 경우도 봤었다. 

 

 

정보 검색용 PC도 층마다 구비되어있는 것 같고, 옆에는 복사기도 있다! 

 

그리고 이렇게 해커스 어학원의 자습실이 여러 곳에서 운영되고 있다는 것은 학생들에게 희소식이다 :-) 강남은 너무 복잡하고 카페도 시끄럽기 때문에 아직 이용해보진 못했지만 적극 활용해보는 것이 좋겠다.

 

해커스 어학원 제휴 할인

그리고 엄청난건 아니어도 은~근히 좋았던 게 해커스 어학원의 제휴 할인 카페/맛집 이다. 나는 수업이 끝나고 공부를 하다가 친구를 만나는 경우가 꽤 많은데, 강남의 '그레이프 라운지'라는, 스터디 카페와 일반 카페의 중간 느낌인 곳이 있다. ( *포스팅 예정 ) 강남에 있는 어떤 공간보다도 내겐 공부하기 젤 좋은 환경이면서 넓고 쾌적해서 애용하는 곳인데, 알고보니 그레이프 라운지와 제휴가 되어있어서 20프로 할인이 들어간다. 수강증 제시하고 시간권 할인받으며 공부하니 넘 좋더라. 대학생 때 대학생 할인 받는 느낌이라 다시 어려진 것 같다..하면 주책인가 ^_^; 학원 근처에 있는 '낙원타코'의 경우도 수강증을 제시하면 10프로 할인이 된다. 뿐만 아니라, 밥집 느낌의 여러 음식점들도 할인이 10프로 전후로 가능하며 카페는 9번출구 인근의 커피빈, 투썸플레이스, 폴바셋 같이 유명 프랜차이즈 점들도 10퍼센트 이상 할인이 된다. 할인되는 줄 모르고 커피빈, 낙원타코 이용했는데 ㅠ^ㅠ ... 남은 2주간 야무지게 사용해봐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