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용적/유익한 정보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영업 시간, 신청, 가입 (+ 신한은행 어플)

반응형

 

 코로나 이후 부쩍 인터넷 뱅킹의 필요성이 높아졌다. 아무래도 직접 은행 가는 것도 꺼려지는 시기인데다가, 꼭 코로나가 아니어도 인터넷 뱅킹이나 핸드폰 어플로 하는 은행 업무가 많아지기도 해서, 훨씬 편한 것은 누구나 인정할 것이다. 나도 너무나 바쁜 일상을 지내다보니까 인터넷 뱅킹만 이용한지 정말 오래되었다. 하지만! 이런 인터넷 뱅킹이 처음에는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 있고, 이용 방법을 정확히 알아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신한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써서 항상 인터넷 뱅킹이 필요한 내가, 내 공부를 위해서라도 꼼꼼히 모든 것을 정리해 보았다. 

 

 

< 목차 >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시간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청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가입
신한은행 휴대폰 어플리케이션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으로 바로 가려면 아래 링크 클릭 :-)

 

https://www.shinhan.com/index.jsp

 

신한은행

 

www.shinhan.com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시간 (각종 시간 총정리)

 

신한은행 오프라인 영업 지점은 9:00 ~ 4:00 
신한은행 인터넷 뱅킹의 각종 이용 시간은 아래와 같다.
**일단 좋은 점은, 몇가지 서비스를 제외하고는 공휴일에도 언제든 사용 가능하다는 것**

그리고, 이 모든 업무에 대해 문의 사항이 생긴다면 
신한은행 고객센터 ( 9:00 - 18:00, 은행 휴무일 제외) 로 문의!
1599 -8000


 

1/ 조회 , 사고신고 : 24시간

 

2/  각종 이체, 송금 시간 : 기본 신한은행 이체는 24시간, 다른 은행으로 보낼 때는 밤 11시 50분부터 12시5분까지 제한 

 

3/ 대출 : 일부를 제외하고는 전부 24시간 가능

 

4/ 신규, 해지 시간 : 예금은 24시간, 이외에는 시간 제한이 있다.

 

5/ 외화 통장 있으신 분들 참고 : 당행 이체는 24시간, 타행은 오후3시까지만 이체 가능하다. 

주말에 외화 인터넷 환전할 때는 실제 환율 혹은 평일 환율과 혹시 차이가 나진 않는지 확인해볼 것!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청

인터넷 뱅킹을 완전히 처음 사용한다면?
신한은행 영업지점 최초 1회 방문하여 인터넷 뱅킹 신청을 해야한다.
가까운 신한은행 영업점 창구로 가서 인터넷 뱅킹 신청하러 왔다고 하기.
계좌가 없으면 만들고 -> 인터넷 뱅킹 신청
계좌가 있다면 아마 만들면서 신청했을 가능성이 높으니 확인!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가입 

이제 최초 1회 신청을 했다면,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로 가보자.

1/ 신한은행 https://www.shinhan.com/index.jsp

 

신한은행

 

www.shinhan.com

2/ 그럼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온다. 어떠한 업무도 로그인 없이는 불가능하다. 여기서 왼쪽 위에 '로그인'을 누른다.

3/ 그럼 이와 같은 로그인 창이 나오는데, 최초라면 ID도 없고, 금융인증서도 없을테니, 

금융인증서를 발급받고 싶다면 왼쪽 아래에 '인증서발급/재발급' 눌러서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

금융인증서 로그인이 싫고 아이디만 만들고 싶다면 오른편의 홈페이지 '회원가입'버튼을 누른다. 

** 나 개인적으로는 금융인증서 로그인이 발급도 어렵지 않은데다가,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때 더 편리해서 금융인증서를 이용하는 편. 

( 가운데 '쏠패스'에 대해서는 다음 참고 )

 

 

 

** 신한은행 휴대폰 어플리케이션

사실 나는 신한은행 휴대폰 어플리케이션으로 모든 것을 이용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나의 주거래 은행도 신한은행인데, 내가 하루도 빠지지 않고 사용 중인 신한은행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한다.

 

1/ 신한 '쏠'

: 위의 인터넷 뱅킹으로 할 수 있는 모든 업무를 이 어플리켕션을 통해서도 할 수 있다. 휴대폰으로 할 수 있어서 더 간편하다.

 

2/ 신한플레이 

: 신한플레이에서는 나의 모든 신한카드를 볼 수 있고, 내역도 각각 나누어 얼마 썼는지, 카드값이 얼만지, 할부금이 얼마인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서 내가 받은 혜택도 확인할 수 있고, 이 어플로 바코드를 생성해서 실물 카드 없이 결제하는 것도 가능! 

 

 

 

신한은행 인터넷 뱅킹, 그리고 이런 업무들을 전부 똑같이 휴대폰으로 사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적극 활용하시고 스마트한 은행 업무 보시기 바란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