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용적/유익한 정보

카카오 뱅크의 모든 것 : 계좌개설, 모임통장, 수수료 면제

반응형

 

 나에게 인터넷 뱅킹의 첫 시작은 카카오뱅크였다. 쓰다보니까 너무 편리해서 계속 쓰고는 있는데, 특별한 장점은 알지 못했다. 대기업이라서 믿을만 하다는 그정도의 믿음으로 계속해서 사용했던 것 같다. 하지만 이번에 알고보니 장점이 너~무 많아서 이렇게 소개하는 글을 적어보기로 했다.

 

 

< 목차 >
카카오뱅크
카카오계좌개설
비상금
모임통장 
수수료 면제

 

카카오뱅크

사용하려면, 먼저 어플을 찾아 설치하기!   

 

 

카카오뱅크, 왜 개설하지?

 

1) 우리나라 최대 기업 중 하나라는 이유로 더욱 더 내 자산 운용할 때도 믿음직 스럽다는 생각을 하게 되고, 

2)'모임통장', '저금통', '세이프박스' 등 굉장히 유용한 서비스들이 많고 

3) 때에 따라 ATM기기에서 카카오뱅크 어플을 이용해서 수수료 무료로 현금을 인출하는 경우도 보았기 때문에 

이 모든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들을 사용해보면, 계좌 개설에 후회는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카카오계좌개설

이제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하는 법을 알아보자

1) 처음 들어가면 이런 창이 나타나는데, 나는 이미 이용 중인 계좌가 두 개가 있어서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 계좌가 없다면 바로 아래의 '+'를 누른다. 

2) 누르면 아래에 이렇게 세가지 옵션이 나오는데,. 여기서 우리는 일반 계좌를 개설할거니까 '입출금통장'을 눌러준다.

3) 이렇게 입출금통장에 대한 설명이 나오는데, 아래로 스크롤해서 내리면 더 자세한 설명이 있으니 궁금하다면 읽어보고 '신청하기'를 누른다. -> 그러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입출금통장 상품설명서'가 나오는데, 확인하고 체크를 누른 뒤 가장 아래 '다음'을 누른다. -> 그리고나서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몇가지 인증을 거치면 계좌 계설이 완료된다. 

온라인 계좌 개설이 너무 쉬워서 점점 오프라인을 찾을 일이 적어지는게 사실.

편리해서 좋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카카오뱅크 비상금 서비스
비상금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서비스다. 

물론 사람마다 신용이 다르기 때문에 금리와 한도 금액은 다를 수 있다.

한번 궁금해서 이용해봤는데, 정말 너무나 빨리 처리되서 놀랐다.
언제든 사용할 수 있도록 한도가 부여되고, 사용하지 않으면 이자가 부과되지 않는다.

 

개인적으로 나는 내 자산을 이렇게 저렇게 운용하다가, 애매하게 몇십만원 정도가 급히 아주 잠깐, 필요할 때가 있는데 그럴 때 사용하기에 적합하다고 느낀다. 금리도 높고 한도도 높지 않기 때문에, 필요할 때 잠시 쓰는 용도 정도로 유용하다고 생각한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개인적으로 가장 유용하다고 느꼈던 것이 바로 이 '모임통장'이다. 

 

 

모임통장이란 ? 
1) 모임 멤버 최대 100명까지, 
2) 카카오톡 친구를 모임 통장으로 바로 초대할 수 있고
3) 카카오뱅크 계좌가 없는 친구도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하다.
4) 잔액과 입출금 현황을 누구나 볼 수 있기 때문에
친구끼리, 연인끼리, 가족끼리, 그리고 어떤 모임에서든 같이 쓰고 같이 보는 자금 운용이 가능하다! 

 

필요에 따라 정말 다양하게 이용될 수 있는 모임 통장 서비스이고, 카카오톡과 카카오뱅크가 같이 연동되기에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여서 잘 활용하시면 정말 좋을 듯 하다.

나는 전 직장 동기들의 경조사 비용을 위해 사용하는 모임통장이 있다. 한꺼번에 회비를 이곳에 모아두고, 모든 50여명의 동기들이 이 계좌에 등록되어 있어서 언제든 내역이 확인 가능하다. 

 

 

 

 

 

 

 

 

카카오뱅크 수수료 

그리고 처음에도 잠시 언급했지만, 카카오뱅크는 수수료 혜택이 정말 좋다.

 

 

카카오 뱅크 고객에게 다음 수수료가 면제된다.
1) 타행 이체 수수료
2)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3) ATM(모든 은행, 편의점 등) 입금/이체/출금 수수료

 

 

 

이렇게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 ! 온라인 뱅크 중에서 내겐 가장 믿을만 하기도 하고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서, 새롭게 계설을 앞둔 분들이라면 다양한 서비스를 잘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