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REVIEWS

종로3가 익선동 서순라길 맛집 : 맥주 서울집시 / 카페 헤리티지 클럽

반응형

 

 지난 10월이었나, 손군이 데려가준 정말 너무 예쁜 곳이 있었으니 바로 종로의 '서순라길'이었다. 데려갈 곳이 있다길래 따라갔더니 갑자기 나온 너무 예쁘고 로맨틱한 거리. 날이 좋은 날이었기도 해서 손잡고 종로의 아늑한 길가를 걸으니 너무너무 행복했다. 그날의 분위기와 기분과 모든 것이 완벽하고 행복했던 기억이 있어서 자꾸 아른거렸기 때문에 가장 친한 언니의 생일 기념으로 만나기로 한 후 종로로 위치를 정하면서 이곳에 또 가자고 제안했다. 저녁에 만나서 수제 맥주와 안주를 함께 곁들였던 서울집시와 헤리티지 클럽 둘 다 만족스러웠기 때문에 기록을 남겨본다. 

 

서순라길 위치

 

 

서울집시

 

<운영시간>
주중 17:00 - 24:00
주말 15:00 -23:00
월요일 휴무
<위치>
종로3가역 7번출구 도보 5분

이 거리에서 가장 눈에 띄기도 하고 인기가 많은 술집이자 끼니를 챙길 수 있는 서울집시. 이전에 갔을 때는 웨이팅이 많아서 못갔는데, 이날은 도착했는데 럭키하게 딱 마지막 자리를 차지할 수 있었다. 

 

종로의 매력은 한옥이지 ! 한옥의 아늑한 느낌으로 꾸며져 있다. 자리가 아주 편한자리라고 할 수는 없어도, 옹기종기 앉아 수다떨고 술마시기에는 좋은 공간이었다.

열심히 고민했던 생일 선물도 전달하고, 우리가 시켰던 안주 메뉴는 '사천식 라구 파스타''로띠 빵 추가'. 우리 둘 다 배가 많이 고픈 상태였고 식사 겸해서 안주를 시키고 싶었기 때문에 파스타를 먼저 시켰고 원래는 2차를 다른 곳으로 옮겨서 더 먹을까 싶어서 한 메뉴만 선택했다. 

 

사천식 라구 파스타는 중국의 마라맛이 확실한데다가 확실히 매콤한 맛이다. 매운거 못드시는 분들은 잘 못먹겠다 싶은 느낌? 

매콤한거 먹기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마라탕이나 마라샹궈를 즐겨먹는 분들이라면 분명 좋아할 것이다. 소스가 중독성이 강하고 맛있어서 로띠 빵위에 라구 소스를 얹어서 먹으니 개인적으로는 넘 맛났다.

서울집시 맥주 메뉴

수제 맥주 브랜드인 만큼 다양한 맥주가 준비되어있다. 설명을 듣고싶다면 여쭤보면 친절하게 잘 알려주신다. 언니 생일인 만큼 케이크도 먹고 싶었지만 이날 케이크는 솔드아웃. ㅠ ㅠ 

후기를 보니 너무 맛나보여서 나중에는 씁쓸한 맥주에 케이크를 안주로해서 또 먹으러 가고싶다. 

 

 

종로 3가 서순라길 카페 & 바 '헤리티지 클럽' 

 

자리를 옮겨서 뭔가를 더 먹고 싶기도 했지만, 새로운 술집을 가기엔 시간도 애매하고 지나치게 배고픈 상태는 지나갔기 때문에 카페를 가기로 했다. 생일이니까 맛있는 케익을 먹고 헤어지는게 좋겠다 싶어서 케익 종류가 많아보이는 헤리티지 클럽으로 향했다.

그냥 카페인 줄 알았는데 주류 메뉴도 꽤나 다양해서 좋았다.

 

 

종로 카페 겸 바 '헤리티지 클럽' 메뉴

메뉴를 둘러보며 언니도 나도 참 좋았던게, 디저트 메뉴가 참 많았다. 아래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케익 종류가 무려 10개는 됐는데 전부 맛있어 보였다. 스콘, 쿠키, 마들렌도 있으니 커피와 디저트를 먹고 싶은 분들 혹은 나처럼 주류에 디저트 곁들여 먹기 좋은 사람들이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커피 외에 차 종류도 많지만 술을 또 보면 와인리스트가 따로 있고, 위스키 샷과 맥주, 그리고 진토닉까지 있으니 여러 분위기로 즐기기 좋은 공간이란 생각이 들었다.

 

다만 분위기가 아늑하고 로맨틱한 느낌이 있어서 그런가? 이날따라 커플들이 너무 애정행각을 양쪽으로 심하게 하고 있어서 당황스러웠다. 둘만 있는 곳을 찾으셨으면..^^ 

 

우리가 시킨 메뉴들 셋팅 완료! 

 

 

아주 꾸덕하고 맛있는 말차 초코 케이크와 언니의 밀크티, 나의 맥주 스텔라에 기본안주 프레첼까지.

먹다가 갑자기 언니 복통이 심해져서 후다닥 나가야했지만! 그래도 오붓한 분위기를 잘 즐길 수 있는 서순라길이어서 반짝 행복했다. 헤리티지 클럽 케익은 꾸덕하니 맛있었어서 디저트류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당. ㅎㅎ 

 

반응형